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소파, 의자, 안마의자

인테리어 스툴 브랜드 추천 TOP 5 (+스툴 의자 종류별)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자인 스페이스입니다.

 

스툴(stool)의 뜻은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는 작은 의자를 의미합니다. 종류도 다양하며 여러 모도 활용도가 높은 의자여서 점점 많은 분들이 찾는 가구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스툴 의자 종류별로 추천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은 예쁜 스툴 위주로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OP 5] 화장대 스툴

 

헤렌하우스 스툴의자 낮은 등받이 (이미지 출처: 헤렌하우스)

 

 

화장대용 스툴은 가급적 등받이와 손잡이가 없는 제품, 그리고 패브릭 소재가 아닌 의자가 좋습니다. 그 이유는 머리를 감은 후 헤어 드라이어로 말릴 때 떨어지는 머리카락이 의자에 쉽게 달라 붙으면 청소하기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등받이가 있더라도 가급적 낮은 등받이인 스툴, 그리고 패브릭보다는 가죽이나 우드 또는 철재가 좋습니다.

 

헤렌하우스 스툴은 낮은 등받이이면서 예쁜 디자인으로 화장대용 의자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파우더도 날리는 등 청소할 거리가 많은데요, 상판은 합성 가죽으로 되어 있어서 오염도 쉽게 닦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받이가 없는 스툴의 경우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가 쉽게 아픈데요 낮은 높이라도 등받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큽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의자라서 공간 차지도 적고, 색상도 내추럴/크림/월넛 컬러로 감각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우드 톤 컬러로 나와서 더욱 예쁘게 인테리어 할 수 있습니다.

 

 

 

 

 

 

 

 

 

[TOP 4] 풋 스툴

 

샵와이즈 풋스툴 발받침대 (이미지 출처: 샵와이즈)

 

 

풋스툴의 경우 의자에 앉았을 때 발을 올려놓고 사용하는 용도로, 평소 앉아있어도 허리가 많이 아픈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스툴입니다. 보통 30cm 정도의 낮은 높이의 보조 의자입니다. 쇼파에 앉아서 풋스툴에 발을 올려놓으면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사무실에서 다리가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적당한 높이의 발 받침용 스툴을 구매하셔서 올려놓으면 좋습니다.

 

풋스툴처럼 낮은 스툴의 경우 현관에 놓고 사용하는 보조 의자로 쓰기에도 좋습니다. 신발을 신고 벗을 때 쪼그려 앉는 자세가 힘들다면 현관용 스툴을 구매하셔서 더욱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있으면 자세가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다리를 꼬는 등 허리 건강에 안 좋은 자세를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풋스툴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푹신한 풋스툴을 구매하셨다면 더욱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며, 적당히 하드한 딱딱한 풋스툴을 구매하셨다면 보조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TOP 3] 철제 스툴

 

이케아 MARIUS 마리우스 스툴 철제 의자 (이미지 출처: 이케아)

 

 

 

철제 스툴은 1인용 보조 의자로 사용하기 좋은 의자입니다. 사무실 보조 의자나 카페에서 사용할 미니 의자로도 좋습니다. 이케아 MARIUS 철제 스툴의 경우 공간 차지도 많이 하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의자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여러 개를 겹쳐서 쌓아 올리면 공간 차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화장대 의자로도 심플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레드 컬러의 경우 포인트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상판에 구멍이 뚫려있는 구조이다 보니 화분 받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 제품이다 보니 조립식 의자이며, 조립은 쉬운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는 1인 보조 의자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에 캔버스 천이나 레이스 천을 올려 놓고 사용하면 빈티지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조 협탁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TOP 2] 수납 스툴

 

할메이드 벤치혈 수납 스툴 (이미지 출처: 할메이드)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수납 스툴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좁은 공간이어서 수납 공간이 부족하다면 수납형 스톨로 물건을 눈에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인테리어 할 수 있습니다. 할메이드 수납 스톨의 경우 벤치형으로 길게 나온 디자인도 있어서 2인용 스툴 의자로 사용해도 좋으며, 거실 테이블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커피나 디저트 류를 올려놓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패브릭 스툴은 내추럴한 느낌이 들고, 가죽 스툴의 경우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든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 받침 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스톨은 수납형의 경우 더욱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스톨은 보통 바닥에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할메이드 수납 스톨의 경우 접이식 스톨이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창고와 보관해두면 됩니다. 그러면서도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니 튼튼하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스톨의 경우 쿠션감도 고려하셔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TOP 1] 원목 스툴

 

예다움 모던 원형 원목스툴 (이미지 출처: 예다움)

 

 

원목 스툴은 나무 고유의 따뜻하면서도 내추럴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툴입니다. 예다움 원목 스툴의 경우 상판이 널찍하게 나와서 의자는 물론 우드 협탁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상판 모서리는 라운딩 디자인으로 되어서 콕 찍힐 염려도 적고요, 라운딩 디자인의 경우 나뭇결이 부드럽게 마감 처리 되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고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화장대 의자로도 추천드립니다. 화장대 의자의 경우 헤어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는 등 머리카락도 많이 떨어지므로 등받이가 있는 의자 또는 패브릭 재질의 의자는 머리카락이 잘 달라 붙어서 청소하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대 의자로는 스툴 의자를 특히나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심플하면서도 나무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성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스툴입니다.

 

원목 스툴의 경우 화분을 위에 올려놓아서 인테리어 해도 예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초록 잎과 우드 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서 예쁜 집안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스페이스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